본문 바로가기
IT/컴퓨터인터넷

애드센스 용어 정리

by 현상군 2018. 11. 4.
반응형



●애드센스 용어


가끔 애드센스를 보면 많은 용어들이 나온다.

그래서 궁금한 것들만 정리 해봤다.

특별하게 이해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인 것 같다.

그런거 안다고 해서 좋을것도 없고 그냥 참고로만 하세요





★애드센스 용어 정리



●페이지 RPM


1,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(RPM)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,000을 곱한 값입니다.


페이지 RPM = (예상 수입 / 페이지 조회수) * 1000


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.15달러라면,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((0.15 / 25) * 1,000).



●노출 RPM


1,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(RPM)이란 1,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.


Impression RPM = (Estimated earnings / Impressions) * 1000


1,000회 노출당 수익(RPM)

1,000회 노출당 수익(RPM)은 1,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냅니다.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,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,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,000을 곱한 값입니다.


계산식:

RPM = (예상 수입 / 페이지 조회수) * 1000


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.


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.15달러라면,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((0.15 / 25) * 1,000).

45,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80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RPM은 4달러가 됩니다(180/45,000 * 1000).

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.





●조회 가능 Active View


측정 가능한 모든 노출수 중 조회 가능한 노출수의 비율입니다. 이 측정항목에는 일반 콘텐츠용 애드센스, 동영상용 애드센스 및 게임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에서 집계된 노출수만 포함되며, 링크 단위 또는 Google Ad Manager의 동적 할당 데이터에서 집계된 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. 자세히 알아보기


측정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광고가 조회율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조회 가능 광고는 모두 측정 가능합니다. 예를 들어 사이트의 광고에 100회의 측정 가능한 노출이 발생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. 이는 Active View 태그가 조회율을 측정할 수 있는 노출이 100회 발생했다는 의미입니다. 만약 이 100회의 노출수 중 단지 10회만 조회 가능한 것으로 측정되었다면 사이트의 Active View 조회율은 10%가 됩니다.



●광고 세션


총 광고 세션 수입니다. 사용자가 일정 기간 내에 사이트를 방문하고 광고가 포함된 페이지를 하나 이상 조회하면 한 번의 광고 세션으로 간주됩니다.



●클릭률(CTR)


클릭률(CTR)이란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의 비율을 말합니다.


CTR = Clicks / Impressions



●클릭당비용(CPC)


CPC(클릭당비용)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.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,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.



●이탈률


사용자가 동영상을 보다가 동영상이 끝나기 전에 이탈한 횟수의 비율입니다.





●광고 요청


사이트에서 게재할 광고를 요청할 때마다 광고 요청 1회로 계산됩니다. 광고 요청 횟수는 광고(콘텐츠 광고) 또는 검색어(검색 광고)를 요청한 광고 단위의 수입니다.Google은 광고 요청이 한 번 전송될 때마다 이를 광고 요청 1회로 계산합니다. 게재할 광고가 없어서 대체 광고가 대신 게재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.


이 측정항목은 '맞춤' 측정항목 모음 탭에만 표시됩니다. 맞춤 측정항목 모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.




●페이지뷰


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.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.


예를 들어, 광고 단위 3개가 있는 페이지를 두 번 조회한 경우 페이지뷰 2회로 기록됩니다.




●게재율


요청된 동영상 광고가 게재되고 재생되는 횟수의 비율입니다.


광고 노출수 / 광고 요청수




●광고 세션당 노출수


광고 세션당 평균 광고 노출수입니다. 일반적으로 페이지가 한 번 로드될 때마다 여러 차례의 광고 노출이 발생합니다.











반응형

댓글